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모여봐요 동물의 숲 시작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 모음

해외 동물의 숲 팁들을 모아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1. 바위

 - 돈을 주는 바위: 매일 내 섬의 바위 중 하나가 수천 벨(돈)이 든 주머니를 준다.

 - 바위를 때릴 때, 때리는 방향 반대편에 삽으로 2개의 구멍을 파자. (내 뒤에 구멍 두개를 파란 뜻)

 - 그러면 내가 뒤로 밀리지 않으면서 바위 하나를 총 8번 때려 8개의 벨 주머니와 철광석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바위를 때릴 때 연타로 때리자. 연타가 끊기면 도끼나 삽을 허공에 휘두르는 모션이 나오면서 아이템 채취가 끝나게된다. (일반적으로 삽이 조금 더 유리)

 

 

2. 과일

  - 모든 섬마다 특산 과일이 있다. 게임 초반 다른 섬에 갈 수 있는 티켓을 얻게 되면 모아둔 과일을 인벤토리 가득 채워

    다른 섬에 가서 팔면 더 많은 벨(돈)을 보상 받을 수 있다. 

  - 혹은 특산 과일을 팔지 말고 과일나무로 심어 나무를 자라게 해 고정적 수익을 늘리는 것도 좋은 투자 방법이다.

  - 과일을 먹으면 슈퍼 파워가 생겨 삽으로 나무를 캘 수 있고 바위도 부실 수 있다.

  - 나무는 캤다가 다시 심어서 위치를 바꿔 이동 시 불편하지 않도록 위치를 조정할 수 있지만

  - 바위는 깨서 얻는 이득이 크지니 가급적 깨지 말자.

  - 바위를 깨도 되는 경우가 딱 하나있는데 위 바위 팁에 따라 한 바위에서 8개의 아이템을 모두 획득했다면 그 바위가 다음 날까지 아이템을 주지 않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바위를 깨봐도 좋다. (깨진 바위는 다음 날 다시 생김)

 

 

3. 나뭇잎 우산

  -  15개의 잡초로 만들 수 있는 나뭇잎 우산, 잡초로 팔지 말고 우산으로 만들어서 팔자.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4. 나무

 - 섬을 다니다 보면 반짝이는땅을 볼 수 있다. 이 땅을 삽으로 파면 벨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 벨 주머니를 줍고난 후 그자리에서 바로 땅에 다시 묻어주면 다음 날 같은 자리에 가보면 돈 나무가 자라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돈 나무를 흔들면 3000벨이 떨어진다.

 

 

5. 낚시

- 물 속에 물고기 그림자가 있는 곳에서 물고기의 머리 앞 쪽으로 찌를 던져야 물고기가 찌로 다가온다.
- 물고기가 진짜 입질할 때 A버튼을 정확한 타이밍에 눌러야 한다.
- 진짜 입질과 가짜 입질할 때 소리가 다르다. 소리로 구별해서 A버튼을 누르면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6. 철광석

- 중요한 재료
- 엉성한 도끼보다 업그레이된 도끼로 바위를 때릴 때 점토나 돌같은 아이템이 나오지 않고 철광석이 나올 확률이 높아진다.
- 엉성한 도끼로 바위를 때릴 때 바위 하나에서 3개의 아이템이 떨어지지만, 업그레이된 도끼로 때리면 5개의 아이템이 떨어지므로 더 효율적이다. (전자에 서술한 것과 같이 바위를 때릴 때 밀려나지 않도록 뒤에 구멍을 파놓으면 8개의 아이템을 파밍 가능)

 

7. 곤충 포획

- 나무를 흔들다 벌집이 떨어졌을 때, 포충망으로 벌을 잡을 수 있다. (도망가지 않아도 됨)

 

 

8. 내일이 오는 기준 시각

- 게임 시간(실제 시간)으로 아침 5시

- 동물의숲에서 하루는 매일 아침 5시에 시작한다.

 

 

9. 주민

  - 주민들과 이야기를 하여 그들이 원하는 생물이나 아이템이 있는지 파악하자

  - 주민이 원하는 아이템을 가져다 주면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주민에게 매일 한 번씩 마을 걸면 너굴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다.

 

 

10. 장대와 삽

  - 부엉이 연구소가 건설된 이후 부엉이 박사가 레시피를 준다.

 

 

11. 주민센터

 - 하루에 하나씩 특별한 물건을 판다. 매일 들러서 확인한다.

 - ATM기도 마찬가지 특별하나 물건이 있나 매일 들러서 확인한다. (너굴 마일리지도 얻고)

 

 

12. 마일섬

 - 갈 수 있는 마일섬은 무작위 결정되는데 낮에 갈 수 있는 섬과 밤에 갈 수 있는 섬이 따로 있다.

 

12. 감정표현

 - ZR 버튼을 누르면 감정을 선택해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