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차일드 오브 라이트 한글 패치 방법

차일드 오브 라이트(Child of Light) 한글 패치 방법입니다.

유플레이에서 2020. 3. 28(토) 오후 10시까지 무료로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유플레이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1. 먼저 유플레이(Uplay앱)에서 '중국어' 버전으로 '차일드 오브 라이트'를 설치합니다.

 

  * 유플레이에서 영어 버전으로 설치했다면 삭제하시고 다시 설치하세요~

    - 다른 유저께서 댓글 제보로 삭제할 필요없이 '게임'탭 > "Child of Light" 선택 > "게임 세부 사항 보기" > "속성"에서 삭제하지 않고 바로 중국어로 변경할 수 있음을 알려주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

Child of Light를 선택해 게임 세부 사항 보기를 클릭한다
유플레이의 게임 속성 매뉴에서 '언어'와 '설치 폴더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 스팀도 라이브러리 속성에 가셔서 차일드 오브 라이트의 언어를 중국어(traditional Chinese)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한글 패치를 위해 중국어 버전으로 설치한다.


2. 한글 패치를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풉니다.

 

   * 한글화의 궤적 프기니님 외 5분께서 번역 패치 작업을 해주신 결과물입니다. 

   * 원작자 페이지: http://blog.naver.com/physics1114/220078845127 

   * 패치 파일 다운로드 주소: https://www.mediafire.com/?u65ajyta2djsc6o

 

 

패치 파일은 2개!


3. 패치 파일 2개를 차일드 오브 라이트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덮어쓰기 합니다.

 

  * 설치 경로를 모르시면 탐색기 검색창에 'ubisoft' 혹은 'child' 라고 검색해서 설치 폴더를 찾으세요.

    - 폴더를 검색하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셔야 해요.

  * 혹은 본 페이지 제일 처음의 캡처 화면처럼 유플레이 "게임"탭에 있는 "Child of Light"의 속성으로 들어가 "로컬 파일"위치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찾는 게 더 빨라요)

 

  * 게임이 설치된 폴더에 패치 파일 2개를 모두 덮어쓰기합니다.

 

게임이 설치된 폴더, 여기에 패치 파일 2개를 덮어쓴다

 

 

한글 패치가 끝났습니다. 적용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패치 완료~ 재밌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