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 한글 패치 완성 소식

안녕하세요!

 

스토리텔링 기반의 어드벤처 게임인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의 한글패치 완성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백련단팀에서 오랜 기간에 걸친 작업 끝에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 전체 에피소드에 대한 한국어 패치를 완성했습니다.

 

[백련단팀의 홈페이지]

https://baengnyeon.com/downloads/life-is-strange-2/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 전체 에피소드 한국어 패치 – 백련단

제작: 백련단 주관: aneroid 번역: 김감탄(subwayburf), 노을, 모리얀, 범이, 사잔도라, 살모사GP, 차이, aneroid, Kamakk QA: 노을, 범이, aneroid, Choi02130 에피소드 1 & 에피소드 2 주관: Bambi 에피소드 3 주관: 엘

baengnyeon.com

수많은 대사를 무보수로 끝까지 한국어화 해주신 14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글 패치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글 패치 순서]

  1. 백련단 홈페이지에서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2.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푼다. 압축을 풀면 Content라는 이름의 폴더가 나온다.

  3. Content라는 이름의 폴더를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가 설치된 폴더에 덮어 씌운다.

 

 

1. 백련단 홈페이지에서 한글패치 파일 다운로드 하기

 

위에서 링크 찍어드린 백련단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참조 이미지입니다. 백련단 홈페이지 직접 가셔서 다운로드 하세요.

 

 

2. 백련단 홈페이지에서 한글패치 파일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풀기

위와 같은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압축을 풀면 Content 라는 이름의 폴더가 나옵니다. 이 폴더 안에 한글 관련 파일들이 들어 있습니다.

 

3. 압축을 풀어서 나온 Content폴더를 통째로 복사해 둡니다.(컨트롤 + C)

 

4.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가 설치된 폴더를 찾습니다.(스팀 기준)

스팀 라이브러리 >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2 > 우클릭 > 관리 > 로컬 파일 보기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2가 설치된 폴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Content폴더(원본 게임)를 한글 관련 패치파일이 들어 있는 Content폴더(다운로드한 것)를  바꾸는 과정

 

이렇게 한글패치 작업이 끝났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한글이 게임에 적용되었는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패치가 잘 적용되어 게임 타이틀도 한글로 바뀐 모습

 

스토리텔링 기반의 선택과 서사가 중요한 게임이기에 한국어화가 그 무엇보다 중요했습니다.

생업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한글 패치를 완성해 주신 백련단 팀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