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신작 발표_이번엔 바이킹과 영국이다

2020년 5월 1일,

유비소프트에서 어쌔신 크리드의 새로운 신작을 2020년 연말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스텐다드 에디션의 가격은 6만 5천원, 골드에디션은 11만 5천원, 울트라 에디션은 11만 9천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유플레이, 에픽스토어 등에서 예약 구매를 할 수도 있습니다.

스탠다드 버전의 예약 구매 특전으로 '광전사의 길'이라는 보너스 미션이 제공됩니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9세기 말 스칸디나비아(노르웨이)의 고향 땅을 떠난 노르드 부족(Norse Tribe)이 영국 앵글로 색슨으로 알려진 왕국의 징표 조각들을 찾아가는 이야기입니다. 플레이어는 바이킹 Eivor가 되어 바이킹들에게 새로운 정착지를 찾아 줄 것입니다. 

 

   * Norse: 중세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지역에서 활동했던 게르만족의 일파

   * 바이킹: 바이킹은 흔히 잔인한 파괴자로 알려져 있지만 노르드 부족의 엘리티 계층을 의미했으며 약탈자, 침략자이기도 했지만 무역가, 탐험가, 항해자, 정치가 등의 역할을 수행했다. (유비소프트 소개 글 참조)

   * 발할라: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천국의 궁전, 오딘을 위해 싸우다 전사한 바이킹만 갈 수 있다는 신성한 곳

 

로마 제국의 시대가 종식을 맞이한 암흑의 시대(Dark Age), 유럽은 분열되기 시작했고 플레이어는 노르드 부족의 Eivor(에이보르 혹은 에이보어로 읽음)가 되어 새로운 삶의 터전을 떠나는 장면부터 게임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게임의 대부분은 영국을 배경으로 할 것입니다. 

 

게임 속의 바이킹은 무자비한 것으로 알려진 약탈자 바이킹의 모습이 아닌 새로운 정착지를 찾아야 하는 노르드 부족의 시대적 상황을 반영한 모습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선과 악의 대결이 아닌 생존을 갈구하는 여러 부족의 모습이 게임 스토리 속에 녹아있지 않을까 합니다. 특히 전작에는 없던 정착지 개발 콘텐츠가 발할라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정착지를 개발을 통해 약탈과 암살이 전부가 아닌 거친 삶을 살아가는 사회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이킹의 영국 침략과 정착

 ▽ 유비소프트 공식 발할라 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rKjUAWlbTJk&feature=youtu.be

 

유비소프트의 트레일러 코멘터리를 보면 트레일러 속의 새는 북유럽 신화 속 오딘이 부리던 까마귀를 상징합니다.

Eivor는 이 새의 출현을 보며 '오딘이 우리와 함께한다. Odin with us!'라고 소리칩니다. 

트레일러에 나오는 새는 전작 오디세이의 이카로스 역할을 하게 될 것

 

발할라에는 8~9세기 역사적 사실과 함께 북유럽 오딘 신화,  '라그나르의 아들들의 사르트'가 적절히 섞여 인용될 것 같아요. 북유럽 신화는 오디세이만큼 매력있는 이야기로 플레이어를 즐겁게 할 거예요. 

 

역사적으로 게임의 무대가 되는 영국은 8세기부터 바이킹의 침략으로 인해 영토의 대부분을 잃었으나 웨섹스(Wessex) 왕국의 알프레드 대왕은 바이킹에 정복되지 않고 끝까지 바이킹과 맞서 싸웠습니다. 발할라 트레일러에서 볼 수 있듯이 바이킹들은 영구인들로부터 '이교도'로 칭해졌습니다.

 

865년 라그나르 로드브로크의 아들들인 Ivar와 Halfdan이 이끄는 군대가 East Anglia를 침략하였습니다. 게임 속 주인공인 Eivor와 실제 역사적 인물인 Ivar의 철자가 애너그램식으로 비슷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추측을 낳고 있습니다. 

 

14년 동안 계속된 침략 전쟁에서 878년 알플레드 대왕(트레일러에 나오는 영국 왕)이 에딩턴 전투에서 바이킹으로부터 승리를 얻어내고 885년 평화조약을 맺으며 전쟁을 종결하였습니다. 조약 후 잉글랜드의 북동부는 바이킹의 새로운 영토가 되어 오랜동안 노르만 문화 영향 아래 있었습니다. (위키피디아 참조)

 

9세기 바이킹과 영국의 역사에 대해 더 알고자 한다면 넷플릭스의 'The Last Kingdoms'을 미리 봐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보다 더 재미있게 게임의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을 거예요.

 

https://www.netflix.com/kr/title/80074249

 

라스트 킹덤 | Netflix 공식 사이트

잉글랜드의 마지막 왕국을 물려받은 알프레드. 잉글랜드의 핏줄로 바이킹 전사가 된 우트레드. 이들은 적인가, 동지인가. 라스트 킹덤에 전운이 감도는 지금, 두 남자의 운명이 맞물리기 시작한다.

www.netflix.com

 

2020년 연말까지 지갑에 실탄 채워두는 것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