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엑스박스 원 패드 AS 방법 (Xbox one 컨트롤러 AS 방법)

안녕하세요.

 

얼마 전 엑스박스 원 S 패드 무선 버전 사용 중 AS를 받았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의 고의적, 명시적 과실이 아니라면 구입 후 1년 동안 무상 보증을 해줍니다.

 

수리가 아닌 리퍼비시 방식입니다.

 

 

일부 블로그에서는 본체가 없으면 AS가 안된다고 하는데, 아닙니다.

 

됩니다. 별 말 없이 접수됩니다.

 

 

 

그러니, 우선 엑박원 패드가 사용 중 고장이 나면 아래와 같이 AS를 받으세요.

 

 

 

1단계: XBOX 전용 지원 전화 080-791-0800로 전화합니다. 

 

2단계: AS센터 직원(사무적이고 친절한 편)에게 엑박 원 패드의 고장 증상 등을 설명합니다.

  

  - AS 기간과 영수증 보유 여부 등을 추가로 물어봅니다.

 

  - 구입시기, 구매처, 구입 제품명 등이 명시되어 있는 영수증이 있어야 합니다. 

 

  - 영수증이 없거나 제품 등록 자료가 없으면 무상 AS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3단계: AS센터 직원은 전화를 끊은 후 이메일을 통해 영수증을 올리는 방법을 안내해 줄 것입니다.

 

   - 이메일을 확인 후 이메일의 안내에 따라 영수증 사진 혹은 스캔 파일을 AS센터로 전송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습니다.)

 

   - 별도의 전송프로그램이 이메일에 첨부돼서 옵니다. (핸드폰 사진도 저들이 원하는 정보만 잘 식별되면 당연히 인정해 줍니다.)

 

 

 

 

 

4단계: 정상적으로 영수증 사진을 업로드 하면 AS센터에서 고장 난 제품을 보내달라는 전화를 곧 주겠다고 얘기합니다.

 

   - 제 경우에는 2주가 넘도록 연락이 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전화를 해봤더니 그제야 확인이 됐다며 제품을 보내라고 얘기했습니다.

     (확인은 진작에 되었는데, 고객에게 전화하는 것을 누락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실수를 하는 같은 직장인이라 참습니다.)

 

   - AS센터에서는 본사 정책에 따라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 마냥 기다릴 수 없으니 한 3일 정도 기다리신 후 AS센터에 전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믿고 기다려도 전화가 안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5단계: AS센터를 통해 제품을 지정 수리센터로 보내라는 연락을 받았다면, 안내 받은 주소로 고장 난 제품을 보내세요.

 

   - 우체국 택배로 보내면 착불(마이크로소프트 부담)이지만,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면 발송자 부담이라는 설명을 들으실 거예요. 

     그러니 좀 불편하시더라도 우체국 택배로 보내세요.

 

   - 택배가 지정 수리센터에 잘 도착하면, 잘 도착했다는 메일이 다시 올 것입니다.

 

   - AS센터의 안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택배 상자의 잘 보이는 곳에 SR로 시작하는 식별번호를 꼭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정품박스 동봉하시면 안 되고, 내장 배터리도 모두 제거하신 후 제품만 딱 보내세요.

     (수리센터에서 전부 버린다고 합니다. 리퍼비시 제품을 받을 때에도 정품 박스는 오지 않습니다.)

   

 

 

 

6단계: 이제 수리센터에서 제품 확인 후 리퍼비시 제품을 보낼 것입니다.

 

   - AS센터에서는 리퍼비시 제품 제고 상황에 따라 오래걸릴 수 있다고 하지만, 대부분 2~3일 내에 리퍼비시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나름의 시스템을 갖췄다고 생각되지만

 

아무래도 외국 기업이라서 그런지 AS 받기가 쉽지는 않네요. 시간도 오래 걸리고요.

 

다행히 리퍼비시라서 그런지 심하게 따지거나 캐물으며 책임을 피하고 그러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삼성, LG 등 AS가 좋은 한국 기업에서도 패드를 만들어 줬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생겼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무사히 모두 AS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