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ouble Shooting

세키로 보스 러쉬 모드 하는 법 (이지 모드 설명 추가)

보스만 토벌하는 갓모드! 보스를 토벌하며 아이템과 기술을 얻어 강해지는 컨셉!

 

어려운 길 찾기, 잡몹들의 집단 폭행을 참고 끝까지 도전하게 만드는 세키로만의 매력은

재밌고 흥미로운 보스전!

세키로의 재미는 공방을 주고받는 보스전에 있지요?

 

처음 만났을 때는 어떻게 깨나 싶지만, 계속 맞다 보면 패턴이 보이고 요령이 생겨서 결국 보스 토벌에 성공합니다.

한 번만 싸우기 아쉬워서 보스전 세이브를 따로 백업해 놓고 두고두고 세이브 갈기로 같은 보스와의 대전을 반복적으로 즐기기도 하는데요.

 

세이브를 미처 백업해 두지 못하신 분 그리고 길 찾기는 싫고 보스전만 쭉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보스 러시 모드가 있습니다.

 

프롬 소프트에서 DLC에 이걸 정식 추가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세키로에 잘 어울리는 모드입니다.

 

보스 러시 모드 설치 방법을 컴퓨터에 익숙지 않으신 분들도 하실 수 있게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1. 우선!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세이브 파일을 백업합니다!

 

 * 윈도키+R을 눌러 '실행'창을 호출하고, 'appdata'라는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실행창에 그림과 같이 appdata라고 입력 후 확인

 

 * 'roaming' 폴더로 들어가서 'sekiro' 폴더를 찾습니다.

맨 아래 Roaming 폴더로 들어가면 Sekiro 폴더가 나와요

 

 

 

 * 'sekiro'폴더를 복사, 붙여넣기해서 하나 더 만듭니다.

'sekiro' 폴더가 세키로 게임의 현진행 상황을 저장한 세이브 폴더입니다. 수시로 백업하면 좋아요.

 

 

 

 * 자, 이제 세키로 스토리 진행 중인 현재 세이브 상태가 백업되었습니다.

 

세키로, 다크소울 시리즈는 모두 이와 같은 방법으로 현재 진행 중인 세이브 파일을 이렇게 따로 백업해 둘 수 있어요.

보스를 만났다면, 꼭 세이브를 따로 백업해 두세요. 나중에 보스전만 따로 하고 싶을 때가 많아요.

백업한 세이브 폴더를 세키로는 'Sekiro' 폴더로, Dark soul 3은 'DarkSoulIII' 폴더로 폴더 이름만 바꿔주면 돼요~ 

 

이렇게 보스별로 세이브 파일을 만들어 뒀다가 DarkSoulIII 로 폴더 이름만 바꿔주면 언제든지 그 세이브 상황으로 돌아갈 수 있다


2. 이제 모드 실행을 위해 필요한 모드엔진(modengine)을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와 같아요. (파일 다운로드를 위해 넥서스모드닷컴 회원가입 필요)

    https://www.nexusmods.com/sekiro/mods/6

 

Sekiro Mod Engine

File replacement injection library that allows you to modify weapons, armors, parameters, textures, and more.

www.nexusmods.com

 * 모드 설명 페이지에서 'Manual'을 클릭해 세키로 모드 엔진 다운로드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Manual을 클릭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무조건 슬로우 다운로드를 선택하세요.

 

 

 * 다운로드한 모드 엔진의 압축을 풀고, 압축이 풀린 모든 파일을 세키로가 설치된 폴더에 복사해 넣습니다.

이런 폴더가 보이면 제대로 찾은 것
이 세 개의 파일 모두를 Sekiro 폴더 안에 복사해 넣는다


3. 다음은 보스 러쉬 모드를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처럼

    https://www.nexusmods.com/sekiro/mods/429

 

 

 * 모드 엔진을 받을 때와 마찬가지로 매뉴얼(Manual)을 클릭해 보스 러시 모드를 다운로드합니다.

  - 압축파일명은 Boss rush로 시작합니다.

  

 * 다운로드한 압축 파일을 풀면 'Bossrush'란 이름의 폴더가 나옵니다.

폴더 통째로 복사

 

 * 이 'Bossrush'폴더를 통째로 방금 전 세키로 설치 폴더에 통째로 복사해 넣습니다.

 

이제 거의 끝났습니다.


4. Sekiro 폴더 안의 'modengine.ini 파일을 메모장으로 엽니다.

 

 * 메모장으로 여는 법: 마우스 우클릭-연결 프로그램-메모장 선택

 

 

그럼처럼 마우스 우클릭-연결 프로그램-메모장

 

 *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를 바꿔 넣습니다.

    modOverrideDirectory="\mods" 를

    modOverrideDirectory="\bossrush" 로 텍스트 변경

 

modOverrideDirectory="\mods"를 "\bossrush"로 변경

 

 * 혹시 변경이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modengine.ini'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덮어쓰기 하세요. (제가 바꿔 놓은 거예요.)

 

modengine.ini
0.00MB


따라오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끝났습니다!!

 

이제 세키로를 실행하시고, New Game을 선택하세요.

황폐한 절 귀불에서 보스 러시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보스를 골라가며 싸울 수가 있으나, 세키로가 초반 아무것도 없는 약한 상태. 보스를 토벌할 때마다 수주옥 등을 얻으며 강해진다

 

나중에 스토리 모드 다시 시작 하시려면요. 

보스모드 실행 전 앞서 말씀드린 스토리 진행 중인 세이브는 꼭 백업을 하세요!!

 

보스 모드 재밌게 즐기시고 혹시 모드 설정 어려운 부분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스 러쉬 이지 모드 설치법]

 

세키로 보스 러시 모드는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의 아무것도 없는 약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표주박도 1개 밖에 없고, 의수도 없고 신체력도 처음 단계일 뿐입니다.

 

보스를 격파하며, 보스가 드랍하는 경험치, 돈, 스킬 등을 모아 세키로를 조금씩 성장시켜 더 어려운 보스방으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보스 러시 모드입니다.

 

혹시, 이런 보스 러시 방식이 아닌 '내가 원하는 보스를 충분히 강화된 상태'에서 반복해서 싸우는 재미를 찾고 계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모드를 이용해 초반의 약한 상태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특히 1회차 진행하면서 보스전 세이브 파일을 따로 백업해 두지 않았는데, 2회차는 번거로워서 다시 돌고 싶지 않으신 분들)

 

추가1. Boss Rush Tweak (보스 러시 이지) 모드를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 주소: https://www.nexusmods.com/sekiro/mods/509

   - 앞서 보스 러시 모드를 다운로드할 때 처럼 매뉴얼 다운로드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 압축을 풀면 'Boss Rush - Quickening' 폴더가 생성되고 그 폴더 안에 'param'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 이 'param' 폴더를 복사하여 저 위에 3.에서 진행했던 'bossrush' 폴더 안에 붙여넣기  하여 덮어쓰기를 합니다. 

 

새로 압축을 푼 Param폴더를 3.의 'bossrush' 폴더 안의 'param' 폴더와 바꿔주기 위해 복사/덮어쓰기를 한다

 

bossrush 폴더 안에 있는 'param' 폴더

 

덮어쓰기를 잘 했다면 보스 러시 모드의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세키로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이제 어느 보스든 풀전력인 상태로 상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독! 이지 모드 설치 후 변경 사항 확인]

 

 a. 황폐한 절 귀불 옆 탑 아래 '찢어질듯한 주머니'를 획득하세요.

 b. 이 동전 주머니를 사용하지 마시고 황폐한 절의 귀불에서 파세요. 1,000,000원을 줍니다.

  - 사용하면 원래 설정대로 1,000원만 줍니다. 팔아야지만 1,000,000원을 줍니다. 

  - 만약 실수로 사용해서 1,000원만 받았다면 그냥 다시 새게임을 시작하세요.

 c. 이제 1,000,000원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사세요.

황폐한 절 귀불 옆의 탑 밑에서 주머니를 파밍하여 판매하자.

 

그 밖에도 이지 모드에서는

   - 기술 사용 시 카타시로르 소비하지 않으며

   - 몇몇 소비성(해독제 등) 아이템을 영구히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만약 보스 러쉬 모드를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앞서 설치한 'boss rush'폴더와 '세키로 모드 엔진' 파일을 삭제하세요~

그리고 백업해 두었던 세이브 파일을 다시 원래 있던 폴더에 복사하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 안내의 역순으로 삭제/복귀)

 

이제 어느 보스든 풀전력인 상태로 쉽게 찾아 상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세키로의 또다른 재미를 찾기 바라며 안녕히~